대한세포병리학회
HOME   LOGIN   JOIN   SITEMAP   CONTACT   ENGLISH    ㅣ   
> 학회소개 > 학회소개
학회소개
학회장 인사말
공경엽

대한세포병리학회 회장 공 경 엽 인사드립니다.
2021년 1월부터 21대 회장의 임기를 시작하여 2년간 대한세포병리학회의 회무를 맡게 되었습니다.

대한세포병리학회는 1986년 대한병리학회의 회원들이 세포병리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인식하고 창립하였으며, 지금까지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종에서 비침습적 혹은 최소침습적인 진단법의 확립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본 학회는 국내 병리의사를 대상으로 한 세포병리분야의 교육과 세포병리사의 양성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세포병리학자들과의 교류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해의 코로나 사태는 사회 전반에 많은 영향을 끼쳤고, 우리 학회 또한 학회 업무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회장의 임기를 시작하게 되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학회를 무사히 잘 운영해 주신 전임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 여러분들과 이를 잘 이해하고 따라 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작년의 상황을 겪으며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학회 일정이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학술모임과 온라인 세포병리교육 시스템을 개발하고 활성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세포병리학회의 중심이 되는 가치 “국민의 건강한 삶과 같이하는 세포병리” 라는 슬로건 하에 학회의 발전을 위해 우리 모든 회원들과 함께 힘쓸 것을 약속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2021년 1월

대한세포병리학회 회장 공 경 엽

조직도
(우 04195)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1508호 대한세포병리학회(공덕동 456 한국사회복지회관 르네상스타워)
l 사업자등록번호:209-82-62797   l   대표: 공경엽   l   e-mail: cytopathology@hanmail.net   l   tel : 02-593-6943   l   fax: 02-593-6944  
l   개인정보처리방침   l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   Copyright (c) 대한세포병리학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