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세포병리학회
HOME   LOGIN   JOIN   SITEMAP   CONTACT   ENGLISH    ㅣ   
> 학회소개 > 학회소개
학회소개
학회장 인사말
이승숙

2023년 1월부터 22대 회장의 임기를 시작하여 2년간 대한세포병리학회의 회무를 맡은 이승숙입니다.

대한세포병리학회는 1986년 대한병리학회의 회원들이 세포병리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인식하고 창립하였으며, 지금까지 자궁경부암을 비롯한 다양한 암종과 질환에서의 진단법 확립과 각 기관의 세포병리진단 정도관리 업무로 한국 세포병리진단의 정확성을 제고하며 세포진단의 수준을 끌어올리는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학회는 국내 병리의사 및 세포병리사를 대상으로 세포병리분야의 교육과 학술교류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포병리사 양성과 활발한 국제교류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코로나 상황으로 교류에 제한이 있어 아쉬움이 큽니다만, 집담회나 교육 등 온라인 회의 형태가 자리를 잡아서 오히려 더 많은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게 된 이점도 있습니다. 이제 코로나 영향이 줄어드는 시절을 맞이하는 기대와 함께 봄, 가을 학술대회에서 얼굴을 맞대고 보다 활발한 학술적 토론과 회원 간의 교류가 이루어지는 한편, 일상 업무로 혹은 거리적 제한으로 참여에 어려움을 겪던 회원들께서 집담회와 교육프로그램을 온라인 형태로 보다 편리하게 좋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난 회기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들의 노력 덕분에 CytoAcademy라는 온라인 플랫폼이 만들어졌습니다. 자료와 내용을 채우고 편의성 높은 접근방식을 다듬어 나가는데 힘을 다하겠습니다. 세계 어느 사이트보다 내실 있고 실용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필요한 모든 정보를 얻어갈 수 있고 학습할 수 있는 보물창고가 될 것이고 회원 모두에게 그 열쇠가 쥐어질 것입니다. 우리 학회가 회원 모두에게 따뜻한 친정 같은 곳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세포병리학회의 중심이 되는 가치 “국민의 건강한 삶과 같이하는 세포병리” 라는 슬로건 하에 학회의 발전을 위해 우리 모든 회원들과 함께 힘쓸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2023년 1월

대한세포병리학회 회장 이 승 숙

조직도
(우 04195) 서울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1508호 대한세포병리학회(공덕동 456 한국사회복지회관 르네상스타워)
l 사업자등록번호:209-82-62797   l   대표: 이승숙   l   e-mail: cytopathology@hanmail.net   l   tel : 02-593-6943   l   fax: 02-593-6944  
l   개인정보처리방침   l   이메일무단수집거부   l   Copyright (c) 대한세포병리학회 ALL RIGHT RESERVED.